본문 바로가기

여행/유럽

세레메티예보공항 환승 & 러시아 PP카드 라운지


러시아 모스크바 세레메티예보 공항




러시아항공인 아에로플로트를 이용하면 모스크바에서 환승하게 된다.

코드쉐어를 하는 대한항공편을 이용하거나 아에로플로트를 이용할 때에는 보통 터미널 D에 내려준다.


세레메티예보 공항에서의 환승은 보통 터미널 D 에서 모두 이루어지기 때문에,

Domestic 을 보고 따라가는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환승이 쉽다! 



러시아 사람들을 따라, Domestic 이 적혀있음에도, 쫓아가는 한국분들을 많이 봤는데

내 오지랖에 가서 거기 아니라고 환승은 Passport 심사하는 섹션을 지나면 바로 된다고 말해주고 싶었으나 꾹꾹 참았다.

암튼 잘못 찾아간 그 한국분들이 한참을 지나고 다시 Passport 심사하는곳을 통과하는걸 보고 안타까웠음 ㅜㅜ


환승 여권심사대를 통과하면 바로 보이는 이 곳 :)

인포메이션에 있던 여자분은 친절한데다가 영어를 굉장히 잘 했다 ㅎㅎ (인포가 영어 잘하는건 당연한건가?ㅋㅋ)

러시아 승무원 때문에 러시아애들 영어는 다 이모양이냐며 짜증 버럭버럭이었는데 ㅋㅋ







안타깝게도 러시아 모스크바 공항에 PP카드 라운지는 터미널 D에는 없다.


터미널 E, 터미널F 에 각각 PP카드 라운지가 위치하고 있는데,

다행스럽게도 파리의 드골공항처럼 터미널이 멀어 라운지를 이용할 수 없는 불상사는 없다!



터미널 D 에서 터미널 E로 넘어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분정도?

우리도 D에서 환승 할 게이트 번호를 알아놓고 난 후 터미널 E의 갤럭시 라운지로 이동했다.



요긴 터미널 D, 지금은 E로 넘어가는 중~~^^








요 사진은 터미널 D에서 환승하고 바로 찍어둔 것 같다 ㅎㅎ

Moscow Duty Free 사진은 왜 찍은지는 모르겠지만 ㅋㅋ






옆이 공사중인데다가 상단 간판이 영어로 되어있지 않아서

여기가 라운지 맞나? 하고 갸웃했던 모스크바 공항 라운지 ㅎㅎ


왼쪽에 보면 Priority Pass 가 적혀있어서 고고싱♪






들어갔더니 여기 터미널 E인데 괜찮겠냐고 묻길래

상관없다고~ 우리가 알아서 보딩시간 맞춰갈테니 걱정말라고 얘기해 주고 라운지로 입장!











한쪽면은 통유리에 실내는 꽤 넓은 편이다.

아래편에 보이는 사진이 Bar



와인이나 보드카 등은 바에서 일하는 직원한테 주문하면 된다 :)







각종 음료 및 케익 그리고 과일들이 담겨있는 냉장고

물론 콜라, 스프라이트, 환타등의 탄산음료도 캔으로 준비되어 있다!








맥주가 준비되어 있지 않던 아에로플로트 기내에서 무척 아쉬웠는데,

라운지에 가득 준비되어 있는 맥주를 보고 완전 신났음 룰루~~


아참. 논알콜 맥주도 준비되어 있다! 







맥주와 과자 레이스(Lays) 그리고 과일을 가져와서 얌냠

오빠는 콜라도 한잔 시원하게~~






맥주도 무척 맛있었다 +_+

기내식으로 과일식을 선택할까 하다가 그냥 일반 기내식을 먹었었는데 일단 완전 후회하고 ㅋㅋㅋㅋ

라운지에서 과일 폭풍흡입!!








요런 디저트 종류도 오빠는 좀 가져다 먹었는데, 맛있다고 얌냠 잘 먹더라 ㅎㅎ

난 디저트는 초콜렛 종류만 한입 맛봤는데 나름 괜찮았던 기억이 ㅎㅎ









알콜 섭취만 하면 얼굴이 빨개지는 울 오빠는 맥주 한병에서 멈춰 주고~

난 알콜이 부족하다며 맥주 한병을 더 가져옴 ㅎㅎ


견과류도 있길래 신나서 아몬드랑 땅콩좀 집어오고,

과자랑 같이 얌냠







요렇게 마시고 쇼파에 늘어져서 좀 쉬다가~

보딩시간이 되어 라운지를 떠났다 :)



아참! 러시아 PP카드 라운지 에는 샤워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+_+

물론 수건이나 샴푸 등은 준비되어 있지 않으니 개인이 챙겨가서 이용하면 된다.

바에 일하는 분한테 샤워룸 키를 달라고 하면 준비해 준다.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될 듯 ^^

아쉬운점은 남 녀 구분이 없고 샤워룸은 단 하나라서, 다른사람이 쓰고 있으면 기다려야함 ㅜㅜ






이제 모스크바 -> 파리 구간의 아에로플로트를 탑승하러 터미널 D로 넘어가는 길 :)

표지판도 요렇게 잘 되어 있고, 이동하는 시간도 채 10분이 걸리지 않았다.














보딩시간 기다리며 길에 누워있는 사람들 ㅋㅋㅋ

다들 완전 자유로운 영혼인 것 같아서 사진한컷 찍어주고~~ ㅋㅋ






이때가 밤 9시즈음 이었는데, 역시 아직 해가 지지 않아서 무척 밝았다 :)








저기 보이는 저 꼬리는 대한항공?! 

아~~ 진심으로 코드쉐어로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싶었음 ㅋㅋㅋㅋㅋ


개인적으로 댄공 기내식 너무 다 인스턴트화 되어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,,,,

러시아 항공이 진짜 쉣이였기 때문에 그리웠던 국적기 T_T




러시아 공항의 PP카드 라운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

priority pass card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:)